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사고 글쓰기 5일차(30일챌린지)

by 돈방신기 2023. 5. 3.
728x90
반응형

초사고 글쓰기를 시작한지 5일차이다. 
오늘의 주제는 내면의 생각
경제적 자유와 나의 목표이다. 

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위해 
독서와 글쓰기를 하고 있다. 

읽었던 책들은 경제적 자유와 투자에 대해 설명이 
주된 내용이다. 
경제적 자유란 내가 시간을 노동에 투입하지 않고 
자동수입이 발생하고 임금 노동비를 뛰어넘는 수입이있을 때가 경제적 자유를 이룬 날이라고 한다. 

경제적 자유를 이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독서, 글쓰기, 투자, 사업 4가지를 해야한다.

 

독서란 내가 투자하는 종목, 경제, 세계 등등 
모든 분야에 도움을 받고 지식을 쌓기 위한 노력이다.

 

나는 독서의 주된 목표는 경제적 자유와 돈에 대한 이야기들이다. 
경제적 자유를 이룬 사람들의 방향성과 목표를 배우고 나한테 적용해서 최고의 방법을 얻기 위해서다.
그러기 위해선 배운것을 실행해야한다. 
지금 내가 배운걸 실행하는 건 글쓰기, 독서, 간단한 투자이다.
독서를 현재는 출 퇴근 시간에만 읽고 있다. 
물론 못읽을때도 있다.
한권을 읽을 때 3~4주 걸린다.
경제적자유를 더 빨리 이루기 위해선 책 읽는 시간을 더 늘려서 빨리 읽는 법을 익혀야 할거 같다. 
아직 많이 부족한거 같다. 책을 읽을 때 집중해서 읽는법을 배워야겠다. 그래도 책을 읽다보니 생각 자체가 조금씩 달라지는거 같아 좋다.

 

글쓰기는 내면적 생각, 책 내용들을 자신의 초사고로 글을 쓰는것이다. 
글쓰기의 장점은 머리를 정리할 수 있고 장기기억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은 5일차지만 꾸준히 글쓰기를 통해 초사고를 할 수 있는 상태까지 만들고 싶다. 
글쓰기를 해야하는데라는 스트레스가 기분 좋은 스트레스인거 같다. 
해야지해야지하는 마음이 30일 챌린지를 할 수 있게 만들거 같다. 
아직 나의 변화는 잘 모르겠지만 꾸준히 글을 쓰다보면 많은 변화가 생길거 같다. 꾸준히 매일 글쓰기를 열심히 해보자!

 

투자는 노동수익이 아닌 그 외 수익을 벌기 위해 하는 행동이다. 
현재 나의 투자는 했다고도 볼 수 없는 정도이다. 
주식 투자를 매일 하고 있지만 기업분석, 성장 가능성 등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기때문이다. 
투자를 하기 위해선 일단 레버리지(자산)이 있어야 제대로된 투자를 할 수 있다.

 

나의 레버리지를 만들기 위한 노력은
첫번째 로또
매주 몇장씩 구입을 하고 있다. 오늘은 1등이 당첨되었으면 좋겠다. 
이 방법이 성공을 한다면 경제적자유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 
왜냐하면 이제 시작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방법이 성공하길 노력하고 간절히 바래본다. 
두번째 저축 
약 6년간 일을 하면서 저축이란 걸 거의 안했었다. 
그러니 나한테 돈이란 돈은 거의 없다. 
그때는 너무 막 살았던게 지금은 후회가 된다.
하지만 아직 늦지 않았다. 지금이라도 아끼고 돈을 모아야 한다. 그러면서 소비 습관을 고치는 훈련도 하고 있다. 저축은 힘들지만 습관이 잡히면 어렵지 않을거 같다. 
세번째 투자 
이건 수익이 발생하지 않아 넘기겠다.

 

이처럼 나는 아직 경제적자유를 이루기 위해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다. 
하루아침에 변하는게 아니라 매일매일 꾸준히 쌓아가는 노력이라고 생각한다. 
경제적 자유가 되었을 때의 기분을 생각해보자. 
시간적으로 여유가 생기는 것이 가장 큰 거 같다. 
시간을 돈을 버는데 너무 많이 쓴다. 
내가 하고 싶은것도 잊어버리게 한다. 
힘드니까 집에오면 쉬고 잔다. 
사람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동일하지만 
어떻게 쓰냐에 따라 미래가 달라진다. 
시간을 잘 쓰기 위해서라도 경제적 자유를 얼른 이루자.

 

매일매일 독서와 글쓰기, 투자를 잘 할 수 있는 사람이되어보자. 나는 할 수 있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나는 될 놈이니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