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사고 글쓰기 2일차 (30일 챌린지)

by 돈방신기 2023. 5. 3.
728x90
반응형

초사고 글쓰기 2일차

초사고 글쓰기 2장을 읽고 내용을 정리한다.

글쓰기에는 내면적 글쓰기와 외적인 글쓰기가 있다.

내면적글쓰기는 자신이 배운 것, 느낀생각, 학습한 것에 대한 글쓰기다.

외적인글쓰기는 글쓰기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2장에서는 내면적글쓰기에 대한 설명과 방법이 나와있다.

그렇다면 내면적글쓰기를 하면 어디에 좋을까?

사고력,창의력, 판단력 등이 좋아진다.

그렇다면 어떤 주제를 써야할까?

주변에 글쓰기 주제들이 널려있다. 책에서는 아래 주제들을 소개했다.

내면의 생각, 산발된 문제, 오늘 마주한 것, 배운 것, 칸트의 걷기, 유튜브, 0분읽기 서문읽기, 신문이다.

나의 주된 글쓰기 주제는 내면의 생각과 배운것이다.

내면의 생각이란

오늘하루 있었던 일에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는 것이다.

오늘하루 내면의 생각

예시)제목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방법

내용 경제적자유를 이룬 책을 읽었다.

책들의 공통된 내용은 공부, 투자,사업이다.

공부에는 투자처, 독서, 글씨기가 있다.

투자처는 자신의 재산을 불리고 투자할 곳을 말한다.

독서는 책을 읽는 것을 말한다. 읽은책에서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글쓰기는 블로그에 매일 글쓰는 것이다.

투자처, 독서, 글쓰기는 경제적 자유를 이뤄도 지속할 것이다.

투자는 주식, 부동산, 어음, 채권 등이 있다.

주로 처음 시작하는 투자는 주식투자이다.

주식투자는 진입하기 가장 쉬운 투자처다.

투자자들의 유형은 2가지가 있다.

첫째 감을 믿거나 주변의 추천을 통해 주식투자를 실행하는 사람.

둘째 기업의 분석과 성장성에 투자하는 사람.

첫번째 투자자들의 유형

감을 믿거나 주변의 추천을 통해 주식투자를 한다.

운이좋게도 수익을 올리는 사람이 있다.

이 사람들은 자만에 빠져 욕심을 부린다.

그리고 공부도 전혀하지 않는다. 결국 돈을 잃게 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여기서의 교훈은 주식투자도 집을 구하는 것처럼 공부와 기업분석해야 한다. 자만도하면 안된다.

그래야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물론 수익을 못올릴수도 있다.)

이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룰수 있다.

두번째 투자자의 유형

투자를 하기 전 기업의 분석과 성장 가능성에 공부한다.

매수, 매도의 기준을 정한다. 기준을 벗어나지 않는다.

잃어도 큰 타격이 없는 금액만 투자한다.

수익창출을 한다.

두번째 투자자가 되는 방법은

꾸준한 공부와 독서, 글쓰기가 최선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경제적자유를 얻기위해 현재 노력하고 있는 것은 독서와 글쓰기 그리고 투자이다.

내용 : 독서는 출퇴근길에 꾸준히 읽을려고 노력을 하고 있고 글쓰기는 자청의글쓰기 책을 통해 공부하고

매일 글을 쓸려고한다. 그리고 투자는 2가지가 있는데 토스은행으로 주식투자와 로또이다.

독서는 22년 9월에 처음 역행자라는 책을 읽기 시작해서 꾸준히 읽을려고 노력하며 어느정도는 습관이 잡힌거같다. 가끔 집중이 안될때가 있고 속도도 빠르지가 않은거 같아 더 많이 읽으면서 성장하도록 노력해야겠다.

글쓰기는 22년에 10번정도 책에대한 글쓰기를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작성을 해왔다가 3개월간 글을 쓰지 않았다.

23년 2월 13일 다시 블로그에 글쓰기를 시작했다. 꾸준히 글쓰기를 통해 나도 모르는 뇌성장이 되길 바래보며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주식투자는 아직 소액으로 매월 1,000원씩 해외주식을 구입하고 있으며

로또는 매주 구매를하고 있다. 같은걸로 6장씩 구매를하는데 가장 높은 당첨등수는 4등이였다.

남들이 보기에는 무모하고 무리하는 것처럼 보이고 내가 생각하기에도 이게 맞나라는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남들보다 더 빠른 경제적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로또1등이라는 선택지가 현재로서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번주에는 로또 1등에 꼭 당첨되었으면 좋겠다. 이번주도 빠짐없이 같은걸로 6장씩 사야겠다.

결론은 나도 꾸준히 독서, 글쓰기, 공부, 투자를 통해 매일매일 성장해나가며 하이레벨로 오를 수 있는

방식을 찾아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매일매일 꾸준히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내일도 성공하자!

위 처럼 글을 쓸 수 있다.

산발된 문제들은

내가 현재 겪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 글쓰기를 하면 생각도 정리되고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해결방안도

나올때가 있다.

  1. 내 5년 후 모습은 무엇인가? 이를 위해서 내가 지금 당장 해야 하는 건 무엇인가?
  2. 이번 주에 내가 반드시 처리해야 하는 문제 딱 한 가지는 무엇이며, 해결책은 무엇인가?
  3. 내가 원하는 목표가 있는데 문제가 있다면 그 원인은 무엇인가?

위 처럼 자신의 문제들에 대해 글쓰기를 하는 방법이다.

일을 하면서 일에 대한 내용을 글쓰기를 통해 작성해보았는데 신기하게도 생각이 정리되고

어떤방법에 옳고 아닌지에 대한 판단력이 생기는 거 같다.

머리속으로만 생각했던 걸 글로 쓰니까 더 정리가 잘되는 느낌이였다.

이제 일이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글쓰기로 정리해서 결론을 도출하는 방법을 자주 이용해야겠다.

오늘 마주했던 것

꿈해몽이나 왜 저 간판은 빨간색인가 이런 사소한 것에대해서 글을 쓰는 것이다.

내가 오늘 전쟁이 일어나기 전 상황에 대해서 꿈을 꿨는데

꿈해몽을 찾아보니 내가 꿨던 꿈에 대해서는 자세히 해몽을 한 글은 없었던거 같다.

전쟁 하루 전의 상황이며 적이 우리 기지로 와서 의원? 우두머리를 창고에 가두고 다시 돌아갔다.

그 의원은 하늘에 총을 겨뤘지만 악령같은 검은 연기들이 그 의원을 덮쳤다.

그리고 나는 가늠쇠를 통해 상대를 겨눴던 기억이 있다.

나의 생각은 글쓰기를 통해 나의 삶이 변할 거 같다는 무의식이라고도 생각하고

그냥 개꿈이라고도 생각한다. 꿈을 어떻게 꾸든 나는 변할 것이다.

이런 글을 쓰는 방법이다.

배운 것에 대하여

배운것은 책을 읽거나 세미나, 강의 등에서 배운것에 대해서 글쓰기를 하는 것이다.

나는 출퇴근시간에 지하철에서 밀리의서제로 책을 읽는다.

지금 읽는 책은 부의속성이라는 책이다

여기서 오늘 감명깊었던 부분은 퍼(per)이라는 주식 용어다

상장회사에서 per이 높은 기업은 현재 주가가 많이 올라있으며 기업의 성장을 인정받는 기업이다.

반대로 per이 낮은 기업은 현재 주가가 바닥이며 성장이 가능성이 낮은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이거를 투자로 적용했을 때 per이 높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per이 높은 사람은 일을 하지 않고도 매달 정기적으로 수입이 발생하고 높은 수익을 이루는 사람이다.

per이 높은 사람중에는 사업가, 투자자, 건물주 등이 있다.

반대로 per이 낮은 사람은 연예인, 운동선수가 있다. 이 사람들은 현재는 수입이 엄청나지만

일을 하지 않았을 때의 수입은 거의 없다시피하기 때문이다. 연예인들이나 운동선수가 건물을

per을 높이기 위한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현재는 일을해야 수입이 발생하지만 일을 하지 않아도 수입이 발생하는 방법을 찾아서

시작을 해야한다. per을 높여야지만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

현재 생각하는 방법은 로또1등또는 2등, 책읽기, 글쓰기, 공부이다 열심히 시간날때마다 해야겠다

아니 시간내서 해야겠다.

칸트의 걷기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은 진짜 똑똑한사람들이 많았다.

예전에는 유일신을 믿는 문화였지만 고대 그리스는 유일신이 아닌 신도 사람과 같은 형태이다

라는 것으로 생각하여 사람에 대해 연구를 많이 했다고 한다.

또한 고대 그리스는 지금으로 표현하면 강대국이다. 등따신 나라여서 생각할 여유가 있고

학문 및 사람에 대해 공부할 시간이 많았다고 한다. 그래서 똑똑한 철학자들이 많았던 것이다.

또한 철학자들은 산책을 통해 생각을 많이 한다고 한다.

산책을 하면 뇌가 활성화가 되어 번쩍이는 아이디어나 상상력 사고력이 올라간다고 한다.

이 방법을 글쓰기에 대조해보면 산책을하면서 떠오르는 주제를 적고 그 주제에 대해 글쓰기를 하는 것이다.

내가 오늘 산책하면서 생각했던 주제들중 하나에 대해 글을 써보겠다.

  1. 흡연장에 있는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를 얼마나 얻은 사람일까

-> 이 부분에 대해서는 그사람의 자산현황 현재 직업 이름 나이 아무 정보도 사실 없어서

나만의 자기위로를 할려고 한다. 흡연장에 있는 사람이 대략 20명정도 된다고 가정하면

이 사람중에 매일 독서와 글쓰기를 하는 사람은 1~2명정도라고 생각한다.

물론 이 사람들중에 이미 투자로 성공한 사람들이 있을 수도 있다. 약 5명이라고 가정하자

그럼 20명중에 현재 나보다 뛰어난 사람은 20명이다. 나는 현재는 최하위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독서, 글쓰기, 공부를 통해 계속 발전해 나간다면 언젠가는 이 사람들을 추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매일 독서와 글쓰기를 하는 1~2명까지도 추월해 나갈 수 있다.

결론은 현재 흡연장에 있는 20명중에서는 꼴지이다 하지만 미래적인 측면을 봤을때는

1등~2등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글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유튜브

간단히 유튜브를 보고 거기에 느낀 점을 적는 것이다.

[자청/ 책사꾼/ 너진똑/ 14F / 지식한입/ 사물궁이/ 신사임당]

추천해준 유튜브 이다

여기서보고 느낀 점을 쓰는 거다

아직 시도해보지 않아 나중에 이것도 도전해 봐야겠다.

0분읽기, 서문읽기

책의 서문을 읽고 거기서 느낀점을 글쓰기하는 것이다.

[과제]에서 역행자의 서문을 읽고 느낀점을 작성했다.

참고하자

신문

신문을 구독해서 거기에 있는 기사에 대한 나의 생각을 글쓰기 하는 것이다.

아직 시도를 못해봤다. 이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 글쓰기를 통해 학문을 넓힐 수도 있고 글을 쓰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찾아보고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간혹 신문을 읽다가 좋은 기사를 발견하면

글쓰기를 시도해봐야겠다.

이 방법이 책에 나온 글쓰기를 하는 방법이다.

아무것도 모르고 글쓰기를 시작했을 때 책을 읽고 느낀점을 작성했다.

이 방법이 틀린 방법은 아니지만 나의 글에는 결론이 없었다.

결론을 도출해내는게 진짜 글쓰기의 의미인거 같다.

글쓰기를 할 때 완벽해야지라는 생각은 버리고 생각하면서 초사고로 변할 수 있게

신경쓰면서 글쓰기를 해야할 거 같다.

오늘 초사고글쓰기 2일차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