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사고 글쓰기 18일차(30일차 챌린지)

by 돈방신기 2023. 5. 4.
728x90
반응형

제목 : 돈을 모으는 6단계

1단계 소비

소비는 기본적인 생활을 위해 필수품에 돈을 쓰는 단계이다.

나의 경우에는 생활에 필수품보다는 술과 밥에 돈을 많이 썼다.

월급을 받으면 그 달에 거의 다 사용을 했다.

담배, 술, 밥, 숙박업소, 여행, 화장품, 로또, 휴대폰 등이 전부다.

옷을 산 적도 별로 없고 투자를 하지도 않았었다.

친구나 여자친구 만났을 때 쓰는 돈이 주된 사용처였다.

배달음식도 엄청 많이 시켜먹었다.

그때는 재밌었을지 몰라도 현재는 돈을 좀 모을걸 이라는 후회를 남겼다.

지금이라도 돈을 나눠서 저축을 하고 필요한 곳에 소비를 하고 있다.

지금 소비 중에서 줄일 건 담배와 로또 구매금이다.

담배는 하루에 4,500원씩 30일 135,000원 발생한다.

로또는 1주일에 10만원씩 4주 400,000원 발생한다.

이 금액만 절약해도 535,000원을 줄일 수 있다.

담배는 서서히 줄여야할 것 같다.

로또도 구매 비용을 줄여야할 것 같다.

로또는 그래도 매주 구매를 할 것 이다. 행운이란건 갑자기 찾아올 수 도 있기 때문이다.

로또에도 기대를 하지만 나의 그릇도 키워야한다.

1등 당첨이 되었을 때 이전의 가난한 마인드가 있으면 돈을 다 날릴 것이다.

부자의 마인드를 가져서 돈을 더 늘리고 지킬수 있어야한다.

투자하는 방법도 알아야하고 레버레지도 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선 내가 성장을 해야한다.

물건을 구매하는데는 거의 돈을 사용하지 않는 것 같다.

운이 좋게도 여자친구가 옷은 다 사줬다. 정말 고맙다.

넘쳐나는 부자가 되고 경제적 자유를 얻어 여자친구가 사고싶은 거 맘 편하게 살 수 있게 해야겠다.

나는 돈을 끓어당기는 자석이다. 어마어마한 돈이 나한테 들어와도 나는 잘 받을 것이다.

2단계 저축

돈 관리의 첫 단계는 저축이다.

소비를 줄이면 자연스럽게 저축이 되는 구조이다.

6년간 시간으로 돈을 벌면서 저축한 금액은 거의 없다.

아직 빛을 못값았기 때문이다.

월에 10만원이라도 저축을 했었으면

1년에 120만원, 6년이면 720만원이 수중에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저축을 하지 않았다.

이번달 부터 돈 관리를 열심히 할 것 이다.

소비를 줄이고 저축을 늘려 투자금으로 활용할 것이다.

경제적자유통장, 생활비통장, 놀이저금통, 교육 및 장기적 투자 및 나눔으로 나누어

돈관리를 확실히 하고 큰 돈이 생겼을 때 지킬 수 있어야 한다.

돈 관리는 부자가 되기 위한 첫번째 단계이다.

사실 어렵지가 않다. 다만 소비하고 싶은 욕심때문에 어려웠던 것이다.

잘 배우고 잘 관리하고 익숙해지면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다.

나는 돈관리를 열심히 해서 그릇을 키울 것이다.

3단계 투자

부자가 될려면 저축과 소비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투자이다.

투자가 바로 돈이 돈을 부르는 시스템이다.

현재 하고 있는 투자는 주식투자이다.

시드머니가 적어 많은 돈을 벌지는 못한다.

하지만 투자를 계속 꾸준히 하면서 시드머니를 늘릴 것이다.

주식투자에서 부동산 투자로 넘어갈 것이다.

2년뒤 가격이 오를 곳을 사서 차액을 버는 방법, 월세를 받는 방법, 건물주가 되어 임대료를 받는 방법

이렇게 월 수익이 발생하고 큰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다.

투자하기 위해서는 시드머니를 벌어야한다.

투자의 진리는 시드머니가 크면 클 수록 수익은 엄청 늘어난다.

그러기 위해선 앞선 1,2단계를 실천하고 3단계에서 수익을 발생시켜야한다.

여기서 나온 수익은 다시 재투자를 하며 덩어리를 키우는 것이다.

투자에 대해 매일 공부하고 지식을 많이 쌓아야한다.

4단계 투기

투자와 투기는 한글자 차이다.

투기는 투자보다 리스크가 크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다.

왜냐하면 투자는 내가 공부를 해서 확신이 있을 때 하는 것이다.

투기는 남들이 오른데 주변 소식만 듣고 하는 것이다.

그래서 리스크가 투자보다 큰 것이다.

자신이 어떤것에 돈을 넣는지도 모르는 것이기 때문이다.

나의 현재 투기는 로또라고 할 수 있다.

몇등 당첨될지는 모른다. 하지만 당첨이 된다면 어마어마한 시드머니가 생긴다.

매주 큰 돈을 쓰지만 계속해서 나아갈 것이다.

나는 로또1등에 당첨될것이다.

유일수 나는 23년 3월 4일(토) 한국 로또 1등에 당첨된다.

5단계 보험

부자가 되면 주변에서 가만히 내버려두질 않는다.

아직 경험해보지 못해서 잘은 모른다.

하지만 부자를 안좋은 시선으로 보는사람이 꽤나 많다는 것이다.

나는 부자에 대해 안좋은 시선이 없고 내가 가고 싶은 길이라고 생각한다.

뉴스를 보면 부자의 차에 망치로 구멍 내는 사람도 있다.

이처럼 내가 부자가 되면 주변이나 모르는사람이 나의 돈을 노리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에 대비하여 보험을 들어 놓는 것이다.

나는 넘쳐나는 부와 경제적자유를 이루어도 최대한 숨길 것이다.

모르는 위험과 주변에서의 말도 안되는 도움 요청에 엄청 힘들 것 같은 느낌이다.

6단계 기부

기부는 현재 매월 2만원씩 하고 있다.

넘쳐나는 부와 경제적자유를 이루면 기부를 더 많이 할 것 이다.

세상이 돌아갈려면 기부를 해야한다.

내가 기부를 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부자가 되기위한 영향력이라고도 생각한다.

부자가 된 사람들의 공통적인 말이 있다.

바로 기부이다.

많이 배풀어라 그러면 배푼만큼 이상이 돌아온다. 라는 말이 있다.

이처럼 부자가 되면 더 많은 돈을 기부할 생각이다.

얼른 넘처나는 부자와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다.

1단계부터 6단계까지가 돈을 모으는 방법이다.

기초적인 1~3단계는 필히 꼭 숙달해야한다.

불필요한 소비, 저축, 투자 이것이 안된 부자는 없다.

물론 부자가 되면 불필요한 소비를 할 수도 있다.

지금 나의 경제적상황으로는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저축과 투자를 해야한다.

지금의 씨앗이 곧 열매를 맺을 수 있게

매일매일 노력하자.

나는 돈을 끓어당긴다. 나는 잘받는다 나에게 어마어마한 돈이 들어와도 잘 받는다.

감사합니다.

나의 내면의 세계가 외부의 세상을 만든다.

나는 넘쳐나는 부자와 경제적 자유를 이룰 것 이다.

나의 목표는 순자산 100억, 월 수입 3,000만원 이상이다.

매일 다짐하자. 나는 할 수 있다.

하늘이여 우주여 나를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오늘의 글쓰기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