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사고 글쓰기 16일차(30일 챌린지)

by 돈방신기 2023. 5. 4.
728x90
반응형

제목 : 우선순위와 배제할 것

내용 : 나의 중요 가치와 목표들을 점검하여

일에대한 우선순위와 배제할 것을 찾아보자.

나의 중요 가치는

돈, 건강, 행복, 성공, 자유, 성장, 미래, 목표,가족, 연인, 친구, 지인, 여행 , 집, 차, 외모

나의 목표는

순자산 100억, 월 수입 3,000만원

내가 하고 있는 일들에 대해 나열해보자.

1. 출근하기(월~금)

2. 일하기(09:30~18:30, 월~금)

3. 책 읽기(출,퇴근 시간, 생각날 때)

4. 글쓰기(업무시간, 생각날 때)

5. 운동하기

6. 명상하기

7. 유튜브, 티비시청

8. 연인과의 데이트

9. 친구들과의 만남

등이 있을 것이다.

여기서 우선순위에 배제되는 것은

7번 유튜브 및 티비 시청일 것이다.

도움이 되질 않는 영상을 시청하지 않고

필요한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의 다큐멘터리나 전기를 보는 것이다.

생각해보니 불필요한 일들이 많이 없는것 같다.

하지만 게으름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 같다.

평일에는 출근 길에 책을 읽는다.

출근해서 일을 한다.

점심을 먹는다. 혼자 먹을 땐 클래스101을 시청한다.

오후에 일을 한다.

중간에 글쓰기를 한다.

퇴근한다. 퇴근하면서 책을 읽는다.

걸어가는길에 연인과 통화를 한다.

저녁을 먹는다. 이때 유튜브 시청을 한다.

방에서 책을 읽거나 영상을 본다.

클래스 101을 볼 때도 있지만

주로 유튜브, 인터넷 서칭, sns를 본다.

여기서 시간이 많이 낭비가 된다.

그리고 씻고 잔다.

평일의 일과이다.

여기서 수정해야할 부분은

퇴근 후이다.

보상심리인지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렵다.

유튜브, sns, 인터넷 서칭이다.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닌 지식이 쌓이지 않은것이다.

이 시간에는

오디오북을 듣거나 책을 읽거나 글을 쓰거나

투자공부를 해야겠다.

주말에는 완전 문제다

늦게자고 늦게 일어난다.

밥을 먹는다.

다시 잔다.

책을 잠깐 읽고 글쓰기를 한다.

밤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다.

오전이나 오후쯤에 시간을 더 활용할 방법을 찾아야겠다.

1. 일단 밖에 나가보는 방법

2. 일단 씻는 방법

3. 방을 노력할 수 있는 환경으로 만드는법

이렇게 있을거 같다.

귀찮음과 게으름을 벗어날 수만 있다면

주말에도 강력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것 같다.

둘다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실행해야겠다.

지금 느끼기엔 간소화가 어느정도 되어있는

것 같다.

하지만 업무시간이 고정되어있어

이 시간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해야한다.

업무시간과 주말에 시간을 촘촘히 사용할 수 있다면

좌절감과 무기력에 빠지지 않을 것 같다.

그리고 오디오북에 대해서 책에 나왔다.

생각해본 적은 있지만 한번 시도 했었다.

오디오북도 듣고 책도 읽으면

두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출퇴근때 책이 눈에 잘 안들어오면

오디오북을 들어야겠다.

혼자 점심을 먹을 때 걸어가면서

오디오북을 들어봐야겠다.

이동할 때 들으면 좋을 것 같다.

책을 읽을 수 있으면 책을 읽고

아니면 이동할 때 듣는것이 좋은 방법일거같다.

레버리지란 책에서 효율적으로 시간을 쓰는 방법에 대해서 나왔다.

자신의 가치와 목표에 맞지 않는 일들은

과감히 안하거나 포기해야한다.

나의 에너지도 파악해야한다.

언제 집중력이 가장 좋고 나쁜지

점심을 먹고 3~4시쯤 가장 좋고

퇴근 후 7~8시 쯤이 좋은거 같다.

나쁠때는 점심 먹고 이후 13~14시

21~22시가 안좋은 거 같다.

지칠때 안좋고 다른 시간에는

괜찮은거 같다.

다른이야기지만

이번주는 로또 1등에 당첨될거 같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멘토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왔다.

내가 100억자산과 월수입 3,000만원을 벌려면

멘토가 필요하다.

어떻게 멘토를 만날 수 있을까?

나도 엄청만 멘토를 만나 네트워크를 공유하고

넘쳐나는 부자가 되고싶다.

세미나에 참석을 해야하나

부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봐야할까

부자들의 대열에 합류하고 같이 하고 싶다.

멘토를 구할 방법을 고민 많이 해봐야겠다.

일단 책을 읽으면서 그분들의 생각을 본받고

직접적인 멘토를 찾아 조언과 도움을 받는다.

부자들은 부자들끼리 연결되어 있는 것이 있어

마인드네트워크를 만들어서 도움을 주고 받는

모임이 되어야한다.

고민 많이 해야겠다.

정리하자면

평일 저녁과 주말에 시간을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환경을 만들어야한다.

나의 에너지가 언제 좋은지에 대해서도 관련이 있다.

그리고 휼륭한 멘토를 찾는 방법을 생각해보자.

멘토에게 많은 걸 배우고 부자 네트워크에

들어가고 싶다.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부자다. 나는 돈을 끌어당기는 자석이다.

어마어마한 돈이 나한테 들어와도 나는 잘 받는다.

나는 이번주 토요일 로또 1등에 당첨된다.

나는 천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

나의 목표는 순자산 100억, 월 수입 3,000만원이다.

오늘의 글쓰기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