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사고글쓰기 15일차(30일 챌린지)

by 돈방신기 2023. 5. 3.
728x90
반응형

제목 : 복리

내용 : 복리란 무엇인가?

복리는 원금에 이자가 붙고 이자에 이자가 붙는 배수의 법칙이다.

주로 투자나 금융권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어이다.

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복리라는 규칙을 사용할 것이다.

돈뿐만 아니라 복리라는 계념은 실생활에도 사용할 수 있다.

독서, 글쓰기, 운동 등 이런 곳에도 복리라는 힘이 발생한다.

독서나 글쓰기는 매일 성장한다고 느끼기는 어렵다.

하지만 매일 독서와 글쓰기를 하면 나의 뇌에 지식은 복리처럼 쌓이는 형식이다.

사람들이 복리의 힘을 느끼기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눈 앞의 성과가 느껴지지 않기 때문이다.

이게 맞나 싶은 느낌을 받게 되고 포기하게 되는 것이다.

나는 책을 현재 9권, 글쓰기는 15일차 진행했다.

물론 나도 성과가 아직은 느껴지지 않는다.

하지만 복리의 힘이 작용하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는다.

매일매일 뇌에 쌓이게 되고 어느순간 복리의 힘이 폭발할 것이다.

그렇기때문에 나는 매일매일 시도하고 노력할 것이다.

복리의 힘을 가지고 경제적 자유와 넘쳐나는 부자가 될 것이다.

이외에 머리가 좋아지면 빠른 선택이 가능하고 옳바른 선택을 할 확률이 높다.

일상생활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부자가 되는 방법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책읽기와 글쓰기는 매일매일하도록 노력해야겠다.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

복리의 힘을 느껴도 계속할 것이다.

책에서나 인터넷에서 세계적인 부자들의 공통점을 알려줬다.

바로 책이다.

세계적인 부자가 되어도 책은 매일 계속해서 읽는다.

왜 매일 읽을까?

나의 생각은 부자가 되어도 돈을 지켜야하기 때문이다.

물론 세계적인 부자들은 평생써도 못 쓸돈을 벌었다.

하지만 그사람들은 돈을 더 벌고 지키고 싶기 때문일 것 같다.

나도 경제적자유와 넘쳐나는 부자가 되어도 책을 계속 읽을 것이다.

나는 어렸을때부터 책읽기를 엄청나게 싫어했다.

심지어 만화책도 다 읽어본적이 거의 없다.

그런걸 왜 읽어, 재미없어, 책이 도움이 될까? 인생은 운빨이야 라며

나를 자위했던 것이다.

지금 책을 읽으면서 느낀점은

내가 무지했기때문에 책 읽기를 싫어 했던 것이다.

책이란 내가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간접 경험할 수 있다.

간접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직접 경험해보지 못한 일도 알게 되어 지식이 쌓인다.

쌓인 지식은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타이탄의 도구가 된다.

다른 사람의 경험과 조언을 토대로 더 빨리 목표에 다가갈 수 있다.

일종의 치트키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책을 읽고 더 많이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가끔 후회하는 건

조금 더 일찍 시작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어렸을 때 부터 책을 읽고 글쓰기를 했다면 지금의 나는 달랐을 것이다.

어쩌면 이미 부자가 되었을 수 도 있다.

하지만 과거는 돌릴 수 없다.

지금이라도 열심히 과거에 못한 것보다 더 많이 공부하면 된다.

그럼 이전부터 공부했던 나를 금방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다.

지금이라도 깨닳아서 변화할려고 하는 모습이 좋다.

더 많은 변화를 통해 경제적 자유와 넘쳐나는 부자가 될 것이다.

복리의 힘이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 같다.

나도 독서, 글쓰기, 투자공부, 투자실행은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해야겠다.

미래의 부자의 내가 이 글을 다시보고 어떤점을 느낄지 궁금하다.

확실히 예전에 비해 많이 달라진것 같다.

책읽기를 싫어했던 아이가 어떤 책을 읽을까 고민하던 아이로 바꼈다.

인생도 가난한에서 부자로 바뀔 것이다.

나는 천만장자마인드를 가졌다.

오늘의 글쓰기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