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사고 글쓰기 13일차(30일 챌린지)

by 돈방신기 2023. 5. 3.
728x90
반응형

주제 : 불편함 
내용 : 편안함과 불편함의 차이 
편안함은 내가 편하고 안정적이다.
불편함은 내가 불편하고 두렵고 불안전하다. 
하지만 인생에서는 편안함보다 불편함을 추구해야한다. 

나는 지금까지 편안함을 추구했다. 
자기개발에서는 더더욱 그렇다. 
퇴근을 하고 자기개발(책, 공부 등)을 하는 것이 
두렵고 불편했다. 

그래서 내가 편안한 것을 했다. 
유튜브, 쉬기, 잠자기 등 시간을 허비했다. 
그로인해 나는 성장을 했을까? 
아니다 발전이 없으니 성장을 하지 못했다. 
성장이 없는 상황에서는 행운만 바랄뿐이다. 
만약 행운이 찾아오더라고 금방 사라질 것이다. 
돈을 지키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그럼 성장을 할려면 어떻게해야할까? 
불편한 감정을 느끼는 것을 해야한다. 
두렵고 의심스러워도 해야한다.
그래야 나는 성장을 할 수 있다. 

처음에는 책을 읽는 것이 불편했다. 
왜나하면 유튜브나 영상을 보면 편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책을 읽지 않았다. 
지금 생각해보면 어렵지 않은 것이고 
유익한것인데 왜 힘들었을까? 

나는 두려움에 사로 잡혀있었기 때문이다.
두렵고 불편해서 읽지 않았다.

지금은 책읽기가 많이 불편하지는 않다. 
인간은 습관의 동물이라 어느정도 습관이 잡힌것같다. 

이처럼 하면 된다. 
두려움과 불편함은 한시적인 감정일 뿐이다. 
이 행동을 통해 나는 매일매일 성장할것이다.

성장해서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넘쳐나는 부자가 될 것이다. 

잠깐의 불편함에 사로잡혀 있지말고 
오히려 기회라고 생각할 것이다. 

"오 불편하고 두렵네~? " 이건 나의 기회다. 
내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다. 

나의 현재 단계가 5라고 가정해보자. 
나는 5단계에 머물고 싶지 않다. 
그럼 나의 단계를 올려야한다. 

그렇다면 나의 단계를 올리기 위해선 
불편하고 두려운 것들이 편안한 수준까지 
올려한다.

그래야 나의 경제적 자유를 이룰 것이다. 
잠깐의 두려움과 불편함이 
평생의 행복감을 선사해줄것이다.

오늘부터 나는 편안함보다 불편함을 길들일 것이다. 

나의 불편함이 성장을 만들것이다. 

두려워하지말자 누구나 할 수 있다. 

내가 두렵고 불편해서 하지 못한 것들 
투자, 공부, 책읽기, 운동, 부자가 되는 방법 등이 있다. 

지금 생각해보면 아무것도 아닌 것들이다. 
이 두려움과 불편함때문에 성장하지 못한 시간들이 
아깝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매일매일 성장하는 내가 되자.

부자가 되는 방법은 
부자가 하는 생각과 행동을 하면된다. 

두려움과 불편함은 가난한 사람이 하는 행동이다. 
명심하자. 
부자의 생각과 행동을 하자. 

오늘의 글쓰기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