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사고 글쓰기 12일차(30일 챌린지)

by 돈방신기 2023. 5. 3.
728x90
반응형

제목 : 순자산의 4요소 
내용 : 순자산은 4가지 요소로 구성되어있다. 
1.  소득 
2. 저축 
3. 투자 
4. 간소화

 

4가지 모두 자산을 불리고 지키는데 꼭 필요하다. 
소득은 
근로소득과 비근로소득으로 나뉜다. 
근로소득이란 
내가 일을 해서 버는 돈 즉 시간을 돈으로 바꾼 소득이다. 
나는 현재 근로소득만이 있다. 
여기에는 회사원, 알바생, 전문직 다 해당된다.

 

비근로소득이란 
내가 일하지 않아도 발생하는 소득이다. 
여기서는 나의 시간을 쓰지 않는다. 
여기에는 임대료, 배당금, 수수료 등이 있다.

 

나의 현재 소득은 
99% 근로소득, 1% 비근로소득 비율이다. 
회사를 다니며 매월 정기적인 근로소득이 발생하며 
투자를 하고 있지만 소득은 그리 크지 않다. 
나의 소득 비율을 비근로소득쪽을 더 늘려야한다.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얻기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경제적자유의 첫걸음은 비근로소득이 근로소득보다 많아질 때가 경제적 자유의 첫걸음이라 생각한다.

 

그러기위해선 투자를 해야한다. 
돈을 저축하고 돈을 벌고 공부하고 투자한다. 
이것이 공식이다. 
나는 경제적자유를 얻고 그 이후에도 소득을 늘려나갈 것이다.

 

2. 저축 
소득이 발생했을 때 일정 부분을 저축해야한다. 
저축의 효과는 
1. 돈관리 연습이 된다. 
2. 비상 시 활용할 수 있다. 
3. 투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4. 필요 시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좋은 효과들이 많이 있다.

 

나의 경우 아직 저축을 많이 하진 못했다. 
수익의 일정 비율을 저축해야한다. 
다음달부터라도 수익의 10퍼센트라도 저축을 해야겠다.
지금의 나는 돈 관리 부분에 있어서는 거의 0점이다. 
두려움을 없애고 경제적자유를 얻기위해 
시도하고 공부하고 노력하자.

 

3. 투자 
투자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필수적이다. 
투자에는 주식, 부동산, 채권, 어음 등이 있을 것이다. 
투자가 바로 비근로소득이다.

 

내가 일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수입이 발생한다. 
여기서 발생한 수익은 일정부분 저축하고 남은 부분은 재투자로 자산을 계속 불려나가는 방식이다.

 

내가 가장하고 싶은 투자는 부동산 투자이다. 
건물의 임대료를 받으며 매월 정기적인 수입이 발생한다. 
하지만 계란바구니에 10개를 담지 말라는 말이 있듯
주식, 채권, 어음 등 다른 투자처도 공부하고 투자할 것이다.

 

작은 금액부터라도 투자를 하며 순자산을 키우자. 

돈 관리를 시작으로 투자까지 해보자. 

4. 간소화 
간소화는 불필요한 소비 등을 줄이는 것이다. 
수입이 높아지면 지출이 높아진다는 말이 있다. 
대저택, 별장, 좋은 차 이런것들을 얻기 위해선 
많은 순자산이 필요하다. 
나는 위에 것도 원한다. 

하지만 간소화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더 빨리 이룰 수 있다. 
나의 방법은 간소화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더 빨리 이루고 여기서 나오는 수익으로 계속 투자를 할 것이다. 
지금의 100억이 10년뒤의 가치는 70억이 될 수도 있다. 
수익에 수익 즉 돈이 돈을 버는 방법을 해야한다. 

경제적 자유를 얻어도 공부와 투자는 계속 해야한다. 

나는 천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 
나의 경제 청사진은 순자산 100억으로 되어있다. 
우주의 법칙을 통해 돈을 끌어당겨 넘쳐나는 부자가 될 것이다. 

오늘의 글쓰기 끝.

728x90
반응형